오은영의 화해(상처받은 내면의 ‘나’와 마주하는 용기) 리뷰

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오은영의 화해(상처받은 내면의 ‘나’와 마주하는 용기) 리뷰

by 책 읽는 블로거 2023. 3. 9.

책 소개

이 책은 오은영 박사가 2019년에 출간한 자기 계발서로, 2021년 20만부 판매 기념 리커버 에디션으로 재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의 주제는 바로 '화해입니다. 화해란 무엇일까요? 오은영 박사는 화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화해란 상처받아 울고 있는 '와 그런 자신을 미워했던 '가 화해하는 것이다. 내가 나를 용서하고, 내면의 나와 손을 잡는 데서 화해는 시작된다."

오은영의 화해

이 책은 수많은 상담 사례를 통해 나를 발견하고 공감하면서 새로운 창을 만들어 진정한 나를 찾아가도록 돕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상처받은 내면의 아이와 대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친절하고 관대하게 대할 수 있습니다.
  •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에서 건강한 경계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 자신의 가치와 존재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오은영 박사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육아 전문가이자 심리상담사입니다. 그녀는 서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버지니아대학교에서 교육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현재 서울대학교 의료원 어린이병원에서 아동심리상담센터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여러 TV 프로그램과 강연회에서 육아와 인간관계에 대한 지혜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저서로 오늘도 사랑합니다, 오늘도 사랑하지만, 오늘도 사랑스럽니다등이 있습니다.

리뷰

저는 오은영 박사의 팬으로서 이번에 출간된 오은영의 화해라는 책에 매우 관심이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스트레스와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이 책에서 제시하는 화해라는 개념이 매우 필요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다음과 같은 점들이 좋았습니다.

  • 첫째, 이 책은 오은영 박사의 따뜻하고 친절한 언어로 쓰여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마치 오은영 박사와 대화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오은영 박사의 말투와 표현이 저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었습니다. 저는 오은영 박사가 제시하는 화해의 과정과 실습을 따라 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인식하고 수용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 둘째, 이 책은 다양한 상담 사례를 통해 화해의 필요성과 효과를 보여줍니다. 저는 이 책에서 소개된 사례들 중에서도 저와 비슷한 상황이나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어떻게 화해의 과정을 거치고 변화하는지를 보면서 자신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 셋째, 이 책은 화해라는 개념을 단순히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과 도구를 제공합니다. 저는 이 책에서 소개된 화해의 4단계(발견, 공감, 용서, 재건)와 5가지 실습(내면의 아이와 대화하기, 내면의 부모와 대화하기, 내면의 성인과 대화하기, 내면의 가족과 대화하기, 내면의 타인과 대화하기)을 직접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러한 실습을 통해 자신의 상처받은 내면에 귀 기울이고 관심을 주며 치유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오은영의 화해라는 책을 읽고 많은 도움과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자신에게 친절하고 관대하게 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에서 건강한 경계선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가치와 존재감을 회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