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리뷰

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리뷰

by 책 읽는 블로거 2023. 3. 2.

저자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는 인간관계 전문가로서 많은 인기를 끌었고, 이 책은 그의 최고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히는 인간관계론이다. 이 책은 1936년에 처음 출간되어 현재까지도 인간관계에 관심을 가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본질을 파악하고,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다룬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이 책은 전반적으로 쉽게 읽히는 문체와 다양한 예시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인간관계의 기본 원칙을 설명한다. 둘째,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을 다룬다. 셋째, 어떻게 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인가를 다룬다. 마지막으로, 비판적인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에서는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다룬다. 그중 하나는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해 묻는 것이다. 상대방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물어봄으로써 상대방이 편안해지게 할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상대방은 나와 대화하는 것이 즐겁고 유익하다고 느낄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상대방의 이름을 불러주는 것이나, 칭찬의 말을 해주는 것,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 등으로 인간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대화에서부터 비판적인 상황에서의 대처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그 중에서도 내가 가장 인상 깊게 읽은 부분은, "상대방이 말한 내용에 동의하면 상대방은 당신을 더욱더 좋아할 것이다."라는 내용이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은 내가 그들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그들이 편안해지게 된다.

 

이 책에서는 비판적인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도 다룬다. 비판을 받을 때에는 항상 정당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상기하고, 비판의 내용에 집중하여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생각해야 한다. 또한, 비판의 내용을 받아들이고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이면, 상대방은 더욱 높은 존경을 갖게 된다.

 

이 책에서는 또한 지도자나 매니저로서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방법도 다룬다. 지도자나 매니저는 팀원들과의 관계를 통해 조직의 성과를 크게 향상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지도자나 매니저가 팀원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강점을 살리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인간관계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높은 수준의 소통과 협력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나는 인간관계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었으며, 내가 향후에 어떻게 인간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은 1936년에 처음 출간되어 현재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본질을 파악하고,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다룬다. 이 책을 통해 나는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으며, 비판적인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은 인간관계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반응형

댓글